2014년 7월 21일 월요일

올바른 교인의 자세


 - 교회 안에서 성도가 반드시 지녀야 할 자세 -
  
  1. 겸손한 마음과 사랑으로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교회 부흥의 중요한 비결은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과거 초대교회 부흥의 비결은 세상에서 찾아볼 수 없는 뜨거운 사랑이 그들 사이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사랑 가운데 서로를 용납하면 성령 안에서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2. 교회 지도자의 지도를 따라야 합니다.
   
① 교역자는 신앙의 지도자이자 영적부모이기 때문(고전4:15)입니다. 성도들은 목회자의 손을 거쳐 요람 이전부터 무덤 너머까지 가게 되어 잇습니다. 결혼예식을 집례하고, 아기를 축복하고, 장례예배까지 드립니다. 그리고 자손들을 위해 기도하고 위로합니다. 인생의 중요한 순간엔 언제나 목회자와 함께 하게 됩니다.
② 성직은 존중히 여김을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종은 하나님 나라의 대사입니다. 대사를 무시하는 것은 곧 그 나라를 무시하는 것입니다. 목회자는 하나님의 사람입니다(고후 5:20)
③ 교회의 부흥을 위해서 입니다. 교회의 성장과 성숙을 희망하고 계획하고 이끌어가는 목회자의 지도를 따르는 것은 교회 부흥의 가장 기본적인 원리입니다(딤전 5:17)

  3. 교회를 사랑해야 합니다.
   
① 교회 중심의 신앙생활을 하십시오. 교회를 사랑하는 것은 곧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거룩한 교회를 통해서 성도들에게 복을 주십니다.
② 교회에 열심히 출석하십시오. 자신의 교회를 좋은 교회로 만들기 위해 기도하고 노력하는 수고가 있어야 합니다.
③ 주인 의식을 가지십시오. 하나님께서 우리를 교회에 보내신 이유가 있습니다. 아주 작고 사소한 것에서부터라도 교회의 일에 동참하십시오.


  - 씨앗 한 톨 -

  우리는 똑똑한 사람보다는 성실하고 바른 사람이,
  우리는 논리적이기보다는 옳은 시각을 가진 사람이,
  우리는 말에 능란한 사람보다는 느려도 말한 바를 묵묵히 실천하는 사람이,
  우리는 변명을 잘하는 사람보다는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고치는 사람이,
  우리는 이런 사람이 필요합니다.
    [출처] 이런 사람(교인)이 되게 하소서.

댓글 1개:

  1. 협력해서 선을 이루면..(공동체가 하나되는 것)
    하나님의 나라를 보고 차지하게 됩니다.

    다함께 우리 주님 안에서 한지체로 성장하며..
    아름다운 공동체를 만들어 갑시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