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1월 23일 금요일

2012-11월~ 수요성경공부


할렐루야~ 
저희 순복음 교회에서는 다음 교제로 수요 성경공부를
진행하고 있사오니 관심있으신 성도님은
함께 참여하셔서 은혜의 시간 나누시기 바랍니다.


『목적이 이끄는 양육』 참가자용 - 101과정 <나의 영적 가족>. 새들백교회의 양육 교재로, 네 가지 필수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101과정 <나의 영적 가족>은 네 가지 필수 과정 중 첫 번째 과정으로, '교회'에 초점을 맞춘다. 모든 그리스도인이 교회를 영적 가족으로 맞이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저자   릭 워렌


급속히 성장하는 교회의 탁월한 모델로 자리 매김한 후 많은 사역자들과 관심 있는 크리스천들의 주목을 받아왔던 새들백 밸리 커뮤니티 교회의 담임목사이자 기독교 저자이다. 릭 워렌(Rick Warren)은 건강한 교회, 성장하는 교회를 위한 목적이 이끌어가는 교회라는 패러다임을 제시한 선구자로서도 알려져 있으며 피터 드러커는 릭 워렌을 가리켜 “영구적인 부흥의 발명자”라고 불렀다. 

캘리포니아 침례교 대학교에서 B.A.를, 사우스 웨스턴 신학교에서 M.Div를, 그리고 풀러 신학교에서 D.Min을 받았다. 그 외에 성경적 설교자 상, 개척교회 우수상 등을 받은 바 있다.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독교 월간지인 「크리스채니티 투데이」에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목회자’로 릭 워렌 목사를 선정한 바 있다. 현재 그의 베스트셀러이자 기독교 신앙의 기념비적 유산으로 꼽히는 『목적이 이끄는 삶』은 기독교계의 혁명을 이끌어가고 있다. 이 책은 전 세계 2천만 명의 사람들에게 “세상은 우리에 관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관한 것이다”라는 사실을 확인시켜주었다. 

현재 그가 목회하고 있는 새들백교회에는 1만6천 명의 교인이 출석하고 있다. 새들백교회는 어떤 종교 의식이나 신학적 논쟁이 아닌, 우리 이웃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삶의 필요를 채워주고 삶의 질적인 면을 좀 더 낫게 만드는 것을 강조하는 교회이다. 이것이 바로 수천만의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주고 결국에는 하나의 운동으로 성장하게 된 릭 워렌의 목회철학이다. 

4대째 목회자 집안 출신인 릭 워렌은 지금도 여전히 검소하게 생활한다. 자신이 섬기는 교회에서 받는 사례비를 전액 교회에 헌납하며, 하와이풍의 셔츠를 입고, 아직도 낡은 트럭을 타고 다닌다. 이처럼 릭 워렌 목사는 명예나 소위 세상에서 말하는 ‘성공’이라는 것에 대해서는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그가 표현하는 대로 만일 “당신이 이 지구상에 존재하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알기 원한다면, 당신은 하나님으로부터 시작해야만 한다. 당신은 바로 하나님의 목적에 의하여 그리고 하나님의 목적을 위하여 이 세상에 태어났기 때문이다.”

저서로는 미국기독교서점협의회(CBA)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새들백교회 이야기』와 『인생의 어려운 질문에 대한 대답(Life's Difficult Questions)』 , 『삶을 변화시키는 능력(The Power to Chang your Life)』 등이 있다.

[YES24 제공] 



댓글 2개:

  1. 선교 다녀와 개속 공부할 예정입니다.
    많이들 관심 가저주시고 동참하여 주세요. Blessings~

    답글삭제
    답글
    1. 수요예배도 정말 은혜롭습니다
      말씀에 굶주리신 분들은 오셔서 같이 은혜 나눠요..

      삭제